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공지 인생의 숙제 이기현 목사 2022-06-12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55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6099177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숙제 / 5:1-4

 

사람은 누구나 인생의 숙제가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인생은 숙제를 하나씩 풀어가는 게 인생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에는 이런 말이 있다고 합니다. “If life gives you lemons, make lemonade” 인생이 너에게 레몬을 준다면, 그것으로 레몬에이드로 만들어라! 인생에 레몬과 같이 쓰고 신 어려움과 역경이 나에게 주어진다면 그것으로 상큼하고 달콤한 레몬에이드 같은 인생으로 만들라는 것입니다. 인생의 숙제를 하다 보면 신 어려움과 역경이 다가옵니다. 이럴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환란이 다가오면 즐거워해야 합니다.(3a)

환란 중에 즐거워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이 이해가 잘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환란이 다가왔는데 즐거워할까요? 환란이 즐거울 수 있습니까? 그런데 하나님께서 환란이 다가오면 즐거워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어떻게 보면 너무 가혹한 말씀입니다. 하지만 저와 여러분은 이 말씀을 깊게 묵상해 보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환란을 주시는 이유는 바로 우리를 연단하기 위함입니다. 사탄의 시험과 유혹을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시기 위함입니다. 이런 주님의 깊은 뜻을 깨닫게 되면 환란 중에 기뻐할 수 있습니다.

 

둘째, 환란을 통해 인내를 배워야 합니다.(3b)

인생에 사탄의 공격이 다가오면 믿음으로 즐거워하며 인내를 배워야 합니다. 인생에 환란이 자꾸 다가온다고 하더라도 그 환란에 굴복하지 않고 그 환란을 통해 믿음으로 인내를 얻어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인생이 나에게 레몬을 준다면 그것으로 레몬에이드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주님께서 우리에게 환란을 주시는 목적입니다.

 

셋째, 연단으로 소망을 이루어야 합니다.(4) 

이처럼 환란 속에서 연단 받고 소망을 바라볼 수 있다면 환란은 우리에게 소망을 이루게 해 줍니다. 이렇게 환란 속에서 즐거워하려면 꼭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그 어떤 상황 속에서도 즐거워하는 것은 내 인생이 달콤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아무리 쓰고 힘들다 하더라도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보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믿음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소망이 분명히 이루어질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인생의 숙제를 잘 풀기를 원하십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환란이 다가오면 즐거워하시기를 바랍니다. 믿음의 시련을 통해 인내를 배우시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연단으로 소망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이 말씀을 가슴속 깊이 새기셔서 인생의 숙제를 잘 푸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하여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과 고난을 잘 극복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고기가 있느냐 사진 사진 운영자 2022.06.19 0 85
다음글 안드레가 많은 교회 사진 사진 운영자 2022.06.05 1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