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공지 안드레가 많은 교회 김종태 목사 2022-06-05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29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6096064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레가 많은 교회 / 12:20-25

 

오늘은 평신도 주일입니다. 평신도의 사명과 역할을 새롭게 인식하고 헌신과 봉사 선교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1979년 총회에서 제정되었습니다. 주님의 몸 된 교회는 목회자와 평신도가 같은 마음을 품고 동역하는 자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성경에서도 우리에게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라고 하셨습니다.(고전1:10) 여기 예수님과 같은 마음으로 사역한 이가 있는데 바로 안드레입니다. 안드레가 많은 교회가 좋은 교회라는 말이 있습니다. 안드레는 어떤 사람인가요?

 

첫째, 헬라인 몇 사람이 있습니다.(20)

 

유월절을 지키고자 예루살렘으로 올라온 경건한 이방인들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듣고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세상에는 여러 부류의 사람들이 존재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외국인이 있고 내국인이 있습니다. 전에 교회를 다니다가 낙심한 상태에 있는 이, 한 번도 교회를 다녀본 적이 없는 이, 열심히 교회는 다니되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지 못한 이도 있습니다. 또한 그들 중에는 예수님에 대한 소문을 듣고 주님을 만나고자 하는 이도 있습니다.

 

둘째, 그들은 예수님을 만나고자 했습니다.(21)

 

그들은 왜 예수님을 만나고자 했을까요? 인생의 문제를 해결 받으려고? 사업상 필요해서? 진리를 알고 구원받으려고? 사실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 중에 겉으로는 표시가 나지 않지만 그 영혼이 매우 갈급한 이들이 많습니다. 진리의 생수를 마셔서 갈증을 해소하고 싶은 이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도대체 어디에서 그 생명수를 찾을 수 있는지를 모르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곳에도 이렇게 진리를 찾는 이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셋째, 그들이 안드레를 통하여 예수님과 만났습니다.(22)

 

헬라인들은 예수님을 만나기 전에 먼저 빌립을 찾아갔습니다. 예수님 주변에는 여러 제자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헬라인들은 굳이 빌립을 찾았고, 빌립은 그들과 안드레를 연결하고, 결국 안드레를 통하여 예수님과 만나게 됩니다. 빌립은 단독으로 결정하여 행동하지 않았습니다.(協力사역) 빌립은 왜 안드레를 생각해 냈을까요? 안드레는 화려하지 않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교회에 꼭 필요한 일을 하는 사역자입니다. 안드레는 예수님의 마음과 뜻을 잘 아는 사람이었고, 주님과 헬라인들을 이어주는 연결자(connector)였습니다.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안드레처럼 예수님의 마음과 같은 마음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주님과 교회를 섬기는 일에 있어서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목이 말라 갈급한 영혼들을 주님께로 연결하고 인도하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을 품어 서로 협력하고 서로 배려하는 아름다운 공동체가 되기를 바랍니다.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인생의 숙제 사진 사진 운영자 2022.06.12 1 155
다음글 믿음을 사용한다 사진 사진 운영자 2022.05.29 1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