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공지 누가 내 편인가? 김종태 목사 2022-04-2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590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6075481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누가 내 편인가? / 118:5-7

 

어릴 적 동네 아이들과 어떤 놀이를 시작할 때 편을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편먹기에 따라 게임의 승패가 거의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든든한 친구가 내 편이 되면 더없이 신나고 즐거웠습니다. 지난 2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여 현재까지도 전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전쟁이 장기화됨에 따라 누가 어느 편에 설 것인가가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 인생에서도 누가 내 편이 되어주는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과연 누가 내 편에 있나요?

 

첫째, 내가 고통 중에 있었습니다.(5)

본문의 고통(메차르)’이란 본래 운신조차 할 수 없는 좁은 곳을 말합니다. 5절의 넓은 곳과 대조를 이루는데, 사람은 대개 고난 중에 있게 되면 생각이 좁아지고 당면한 위기만 모면하면 된다고 생각하게 마련입니다. 마치 수렁에 빠진 사람처럼 헤어 나오기 어려운 고통의 자리에서 어찌할 줄 몰라 당황하게 됩니다. 이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생은 위기 앞에서 어떻게 대처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우선 시야가 넓어지는 것이 필요합니다. ‘나를 넓은 곳에 세우소서’ (5:13)

 

둘째, 여호와께서 응답하셨습니다.(5)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의 부르짖음과 고통을 외면하지 않으시고 구원의 은총을 베풀어주십니다. 우리가 고난을 받는 순간은 어렵고 고달프지만 동시에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하고 응답받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응답하셔서 우리를 넓은 곳’(메르하브)으로 인도하십니다. 우리가 고통의 문제를 가지고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할 때 하나님은 우리의 생각을 자유롭게 하시고 다양하고 넓은 사고를 하게 하십니다.(한나)

 

셋째, 여호와는 내 편이십니다.(6)

편을 나누자는 것이 아닙니다.(댕댕이가 좋은 이유) 나를 지지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분이 바로 하나님이심을 믿는 것입니다.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יהוה לי , 여호와 리) 여호와께서 내 편이 되신다는 사실을 믿게 되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카우이우 섬 종단연구) 천지를 창조하신 분이 나를 지지해 주고 사랑하심을 믿게 되면 무엇이 두렵겠습니까? 세상의 여러 가지 두려운 일들을 겪고 계십니까? 이 믿음으로 두려움을 이기고 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12:2)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여호와 리! 여호와는 내 편이십니다. 혹시 고통 중에 계신가요? 크고 위대하신 하나님께 나아가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듣고 응답하실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을 자유롭게 하시고 구원하실 것입니다. 이 믿음을 소유하셔서 두려움을 이기십시오. 이 믿음으로 자유 하십시오.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하리라.

 ​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나는 부모입니다 사진 사진 운영자 2022.05.01 1 99
다음글 산 소망 사진 사진 운영자 2022.04.17 1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