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공지 산 소망 김종태 목사 2022-04-17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47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6071861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산 소망 / 벧전1:3-7

 

어릴 적에 멋진 꿈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살다 보니 그런 멋진 꿈은 사라지고 마지못해 살아왔습니다. 소망이 많이 있었지만 다 온데간데없이 없어져 버렸습니다. 그러면 영원한 소망이 과연 있을까요? 여기 산 소망이 있습니다. 사람이 죽는다 해도 사라지지 않는 소망입니다. 죽은 후에도 지속성을 갖고 있는 소망입니다. 바로 부활로 인하여 생겨난 소망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부활의 첫 열매입니다. 우리의 부활을 직접 알게 하시고 보여 주셨습니다.

 

첫째, 예수님의 부활로 우리에게 산 소망을 안겨주셨습니다.(3)

예수님의 부활을 믿으면 우리 존재 속에 '산 소망'이 심겨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난과 죽음, 미래에 대한 모든 두려움을 뛰어넘고 그 어떤 상황에도 당당히 맞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예수님의 부활은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 삶을 속속들이 재창조합니다. 그러기에 사람을 대하는 태도, 재물과 권력을 보는 관점, 직장에서 일하는 태도 등이 모두 새롭게 변화되어 다시 만들어집니다. (12:12)

 

둘째, 썩지 않고 없어지지 않는 유산이 하늘에 간직되어 있습니다.(4)

어느 날 몰랐던 많은 유산이 갑자기 내 몫으로 왔다면 놀라면서도 기뻐할 것입니다. 그런데 썩지도 않고 낡아 없어지지도 않는 영원한 유산이 내 몫으로 배당이 된다면 어떨까요?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좋은 유산이라면 너무나 감사하고 기쁠 것입니다. 신실하신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그렇게 좋은 유산을 상속받게 하십니다. 이 사실을 믿고 현재의 삶과 부활의 삶이 연결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인간으로 오셔서 하나님과 인간을 연결하신 것처럼 예수님의 부활은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와 현재를 연결시켜 살아가도록 능력을 부여해 주십니다.

 

셋째, 우리는 칭찬과 영광과 명예를 받게 됩니다.(7)

하나님과 여러 증인들 앞에서 칭찬을 받게 되면 어떤 기분일까요? 세상에서도 칭찬은 늘 기분 좋은 것입니다. 그런데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의 칭찬은 이루 말할 수 없이 기쁜 일입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사는 동안 믿음을 지키려고 하다가 핍박을 받거나 조롱을 받은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오히려 하나님 나라에서 영광으로 돌아옵니다. 힘들고 바빠도 하나님을 섬기며 예배하며 봉사한 일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모든 것들도 하나님 나라에서 칭찬과 명예를 받게 됩니다.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힘겨운 시련의 한복판에 살아가야 하면서도 내적 기쁨과 신앙의 확신을 잃지 않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이와 같은 확실한 산 소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러한 소망을 주시기 위해 하나님은 그의 독생자의 십자가와 부활의 전과정을 주도하시고 이루셨습니다. 썩지 않고 없어지지 않는 유산이 하늘에 간직되어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칭찬과 영광과 명예를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누가 내 편인가? 사진 사진 운영자 2022.04.24 0 589
다음글 십자가 신앙 사진 사진 운영자 2022.04.10 1 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