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위의 것을 찾으라 김종태 목사 2021-10-10
  • 추천 1
  • 댓글 0
  • 조회 46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5977024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것을 찾으라 / 3:1-4

 

지금 어디를 바라보고 계신가요? 사람이 무엇을 생각하느냐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모든 감정과 행동은 그 생각에 의해서 움직여지게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성도들이 생각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위의 것입니다. 당시 골로새 교회는 여러 이단들의 공격으로 복음주의적 신앙이 위협을 받고 있었고, 게다가 지진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까지 가중되었습니다. 이런 암울한 현실 속에서 성도들은 더 깊은 절망의 나락으로 떨어질 위험이 컸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은 사람입니다.(1)

대한민국에 귀화한 이들이 그 증서를 받은 날부터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귀화시험) 그리스도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주로 영접한 날이 바로 천국 시민이 된 날입니다.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3:20) 이 세상에서의 그리스도인의 삶은 천국 본향을 향해 걸어가는 나그네의 삶입니다. 나그네 인생길에 때로 슬픔과 고통이 있다고 해도 우리는 여전히 역사의 주관자이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걸어갑니다.

 

둘째, 그러므로 위의 것을 찾아야 합니다.(1)

어느 나라이든 귀화(naturalization)한 이는 이제부터 당연히 새로운 나라의 실정에 맞추어 살아가야 합니다. (신분 변화 -시선 변화) 그렇다면 새 생명을 얻은 거듭난 성도들이 추구하며 살아야 할 목표와 방향은 무엇인가요? ‘위의 것(타 아노)’을 찾으라고 하십니다. ‘거기는 그리스도께서앉아 계신다고 했습니다. 그리스도를 찾으라는 말씀입니다. 어려운 현실에서도 그리스도를 애써 찾고 닮아가려고 할 때 현실을 기쁨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스데반의 시선)

 

셋째, 새 생명이 나타날 것입니다.(4)

현재 시점으로는 성도의 영생하는 삶의 모습이 뚜렷하게 보이지는 않지만, 전능하신 하나님에 의해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기에 새 생명이 어느 누구에 의해서도 결코 침해받지 않습니다. ‘하나님 안에 감추어졌음이라’, 숨겨짐으로써 보호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면 언제 밝히 드러납니까? 그리스도의 재림의 때입니다.(4) 생명은 언제나 감추어져 있습니다.(胚芽, 엄동설한) 그러나 때가 되면 반드시 생명은 나타나게 되어 있습니다.()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

감추어진 새 생명을 믿습니까?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때에 우리도 영광 중에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므로 위의 것을 찾으십시오. 우리에게는 그리스도가 더 필요합니다. 어수선한 현재 우리에게 정말 더 필요한 것은 그리스도이십니다. 수가 성의 여인이 우물가에서 그리스도를 만나고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8:17)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문제 풀이 사진 사진 운영자 2021.10.17 1 31
다음글 영원한 사랑 사진 사진 운영자 2021.10.03 1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