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영원한 사랑 김종태 목사 2021-10-03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42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5974430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원한 사랑 / 8:31-39

 

열정적으로 서로 사랑하고 있는 연인들이 있습니다. 그때에는 그 사랑보다 더 아름답고 위대한 사랑은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결혼하고 현실로 돌아와 보면 달라집니다. 하찮은 의견 차이로 서로 다투기도 하고 오해가 생겨 토라지기도 합니다. 열정적으로 서로 사랑하는데 왜 그런 일이 벌어질까요? 진정한 사랑은 상대방의 단점이 보이기 시작할 때부터라고 합니다. 배우자의 단점까지도, 그의 영혼까지도 사랑해주는 것이 진정한 사랑입니다. 여기 영원하며 진정한 사랑이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첫째,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십니다.(31)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이란 하나님이 우리를 지키신다면’, ‘하나님이 우리 편이시면이란 뜻입니다. 갓난아기에게는 엄마만 곁에 있으면 아무것도 걱정할 것도 두려워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천진난만(天眞爛漫)한 것인가요? 본래 우리도 그렇게 천진스레살아야 하는 것 아니던가요? 소년 다윗은 골리앗이라는 어마 무시한 장수 앞에 조금도 두려움이 없이 대항하여 나섰습니다.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나아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나아가노라”(삼상17:45)

 

둘째, 아무도 우리를 고발할 수 없습니다.(33)

유일한 재판장이신 하나님께서 이미 우리의 죄를 사하시고 의롭다고 선포하셨기 때문에 이 세상에는 우리를 더 이상 고발할 자는 없습니다. 우리가 이런 칭의의 은혜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죄를 범하지 않습니까? 하나님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주셨습니다. 바로 회개입니다.(요일1:9) 우리가 하나님께 회개하면 그 순간 무슨 일이 벌어질까요? 34,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누가? ‘(죽으시고 다시 살아나신) 그리스도 예수’, 어디서 하나님 우편에서 우리를 위해 변호하십니다. ‘대언자’(요일2:1)

 

셋째, 아무도 우리를 그 사랑에서 끊을 수 없습니다.(35)

황혼이혼은 결혼 생활을 20년 이상 한 부부들의 이혼을 말하는데, 은퇴시기에 몰린 베이비부머(1945~1965년생)들에게 급증하는 이혼 추세에 따라 생겨난 말입니다. 사람의 사랑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참 불안한 사랑입니다. 그러나 든든한 사랑이 여기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이 없으시며 불안하지도 않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시는 그 계획은 기획과 실행, 완성까지 하나님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결코 흔들릴 수 없습니다. 이 사랑을 위협하는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기는 합니다. 환난, 곤고, 박해, 기근, 적신, 위험, 칼 등등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누가 우리를 위해 주신다고요? 온 세상의 주권자이신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그분이 우리의 죄를 다 용서하시고 의인되게 해주셨습니다. 그러므로 그 누구도 우리를 죄로 인해 정죄하거나 고발할 수 없습니다. 이런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을 그 무엇도 끊을 수 없습니다. 우리는 이런 영원하고 진정한 사랑 안에 있습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위의 것을 찾으라 사진 사진 운영자 2021.10.10 1 106
다음글 감추어진 비밀 사진 사진 운영자 2021.09.26 1 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