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감추어진 비밀 김종태 목사 2021-09-26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27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5970630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감추어진 비밀 / 고전2:1-7

 

세상에는 수많은 비밀이 있다. 내가 알고 있는 게 과연 모두가 진실일까. 어쩌면 객관적 진실보다 그렇게 믿도록 만들어진 진실이 더 진실할는지도 모른다. 많은 사람이 믿는다면 그럴 만한 필요가 있는 것이다.”(은희경) 세상 어디에도 비밀은 있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사이에도 비밀은 있습니다. 본문에는 놀랍게도 하나님의 비밀도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비밀은 그 진실을 알면 좋은 것도 있지만 알면 좋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비밀은 과연 무엇이며 그 비밀은 알아야 좋은 것일까요?

 

첫째, 하나님의 비밀은 감추어져 있습니다.(7)

세계 곳곳에 수많은 십자가가 세워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십자가는 볼 수 있지만 그 안에 감추어진 비밀은 잘 모릅니다. 세상의 많은 교회에 수많은 사람들이 교회를 다니고 있습니다. 교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다 감추어진 그 비밀을 알고 있을까요? 과연 은밀한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지혜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또 만세 전에 미리 정하신 것이라고 하십니다. 아주 오래된 비밀인데 그것이 무엇일까요?

 

둘째, 훌륭한 말이나 지혜로 전하지 않습니다.(1)

TV광고나 홈쇼핑이나 정치연설이나 짧은 시간에 목적을 달성하려면 훌륭한 말과 지혜 필요합니다. 그런데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그런 것을 동원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왜 그랬을까요? 사도 바울은 복음 자체가 화려한 말보다 더 폭발적인 능력을 지녔음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바울은 십자가의 도외에는 지식이 없는 자처럼 살기로 작정하였습니다.(2) 실제로 바울은 당대 최고의 스승 가말리엘의 제자로 대단한 깊이의 학문의 소유자였습니다.

 

셋째,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전합니다.(4)

복음을 전하는 설교자의 화려한 말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성령의 역사하심을 믿고 전합니다. 구원의 진리를 깨닫게 하는 것은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 이루어집니다.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1:17), ‘마음의 눈을 밝히사’(1:18) 설교자를 통하여 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그 믿는 자 가운데서 역사하게 됩니다.(살전2:13) 여러분의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기초를 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에 기초를 둔 참된 믿음이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감추어진 하나님의 비밀은 십자가의 도입니다. 이 하나님의 비밀을 깨닫는 것은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만 가능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런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이 놀라운 하나님의 비밀을 깨달아 아는 복을 주셨습니다. 사람의 지혜나 아름다운 인간의 말이 아니었습니다. 오직 우리 마음의 눈을 밝히는 것은 성령의 기름 부으심으로만 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영원한 사랑 사진 사진 운영자 2021.10.03 1 141
다음글 고향 가는 길 사진 사진 운영자 2021.09.19 1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