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우한 탈출 김종태 담임목사 2020-02-02
  • 추천 1
  • 댓글 0
  • 조회 119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5685686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난 131일 오전 63,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汉)공항에서 1차 전세기 KE9883편이 이륙했습니다. 탑승한 교민 수는 357명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최대 피해지역인 우한으로부터의 탈출기. 집결지로 가는 길"사람과 마주칠까 무서웠다" 30일 오후 7. 우한에서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 전○◌(33)씨는 집결지인 우한총영사관 앞 한커우(汉口)로 향했다. 우한 봉쇄가 시작된 지난 23일 이후 집밖을 나선 건 처음이다. 전씨는 집에 돌아간다는 안도감보다 걱정이 앞섰다고 합니다.

 

첫째, 살기 위해서는 그곳을 탈출해야 합니다.(20)

중국 우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나타나 많은 사상자가 생겼습니다. 지난 123일에는 우한이 전면봉쇄가 되었습니다. 우한에 살던 사람들이 우한 밖으로 나갈 수도 없고, 밖에서 안으로 들어갈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인구 1천만이 넘는 큰 도시인데 거리에는 사람하나 보이지 않습니다. 각국에서는 전세기를 보내어 자국민을 탈출시키고 있습니다. 우리 인간이 진정 탈출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죄로부터 탈출해야 합니다. 죄를 가지고 있으면 구원받을 수가 없습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8:2) (노아의 방주)

 

둘째, 죄로부터의 해방은 회개로 시작됩니다.

(불안버리기, 최주연) 일단 우한을 탈출하고 싶은 마음에 해열제를 복용하고, 검열을 통과해서 비행기를 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나면 열이 나고 잠복해있던 바이러스가 나타나게 됩니다. 우리 인간의 죄도 아무리 감추려고 해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언젠가는 백일하에 다 드러납니다. 우리의 죄를 전지하신 하나님 앞에 고백하면 다 용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요일1:9)

 

셋째, 영원한 구원에 이르게 됩니다.(21)

중국 우한을 탈출했다고 해서 모든 병에서 자유로운 것도 아니고, 영원히 사는 것도 아니며, 언젠가는 죽음에 이르게 됩니다. 그렇다면 인간이 어떻게 영원한 구원에 이를 수 있나요? 영원한 구원에 이르는 사실을 주님은 부활하심으로 확실하게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은 변화산에서 이미 한 번 부활의 영광을 보여주셨고, 죽으신지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셔서 많은 이들에게 부활하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우한 탈출이 영원한 구원이 아니라 죄사함받고 부활에 이르러야 영원한 구원입니다.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

불안하신가요? 불안으로부터도 탈출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죄로부터 탈출하시기를 바랍니다. 자비하신 하나님께 죄를 고백하고 용서받아 죄로부터 해방되시기를 바랍니다. 영원한 생명으로 부활하심으로 영원한 구원에 이를 줄로 믿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소유하고 사시면 모든 불안을 이길 수 있습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 시121:1-8 사진 사진 운영자 2020.02.09 0 144
다음글 치료하는 광선 공의로운 해 사진 사진 운영자 2020.01.26 0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