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하나님의 어린 양 김종태목사님 2019-04-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3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5571879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어린 양 / 1:29

 

오늘은 종려주일로 예수께서 십자가 사건을 앞두고 예루살렘 성을 입성할 때 사람들이 종려나무 가지를 들고 환영한데서 유래하였습니다. 그 후 예수께서는 십자가에 달려 죽음을 당하시게 됩니다. 그런데 이 죽음은 이미 예언되어 있던 바였습니다. 구약의 여러 선지자들을 통하여서 예언되었고, 세례 요한을 통해서도 분명하게 선포되었습니다. 어느 날 예수께서 세례를 베풀고 있던 요한에게 가까이 가셨습니다. 세례 요한은 예수님을 보고 놀라며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라고 고백하였습니다.

 

첫째, 반드시 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구급차를 기다리는 위급한 상황에 빠진 사람은 여러 차들 중에서 적십자 그림이 있는 구급차를 반드시 봐야 합니다. 멀리서 자동차 소리만 들려도 가슴이 뛸 것입니다. 간절한 마음으로 구급차를 기다리며 눈을 크게 뜨고 집중해서 보고 있을 것입니다. 지금 당장 위급한 상황이 아니더라도 인간은 누구나 반드시 보고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의 어린 양입니다. 그 분은 죄의 종이 되어 각종 질병과 고통 속에 살아가는 우리들을 구원하시려고 이 땅에 오신 분입니다. 우리를 죄에서 해방시켜 진리 안에서 영원히 자유롭게 하실 분입니다.

 

둘째, 세상에는 죄가 문제입니다.

우리 주변에 일어나는 일들을 보면 돈이 문제가 됩니다. 돈 때문에 싸우고, 갈라지고,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사실 더 근본적인 문제는 죄가 문제입니다. 돈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그 돈을 다루는 인간이 문제입니다. 원래 인간은 아름다운 존재로 창조되었으나 죄가 인간 세상에 들어옴으로 손상되고 말았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3:23) 죄의 결과로 인간은 고통 속에 살다가 죽게 됩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6:23)

 

셋째,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입니다.

이런 인간의 근본적인 문제인 죄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사람이 잡아서 제단에 드리던 양은 그 수가 수없이 많을지라도 인간의 죄를 완전하게 씻어주지는 못하였습니다. 오직 아무 흠이 없는 어린 양, 곧 죄가 없으신 하나님의 어린 양이신 예수님만이 이 일을 하실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어린 양‘(호 암노스 투 데우)이라고 합니다. 인간을 구원하는 주체는 인간이 아니라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어린 양이 세상에 오심으로 인간의 죄의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

예수님은 하나님의 어린 양이십니다. 유월절 어린 양처럼 자기희생을 통해 하나님의 구원을 이루셨습니다. 주님은 예루살렘 성으로 들어가시면서 오직 한 가지 일을 이루려고 하셨습니다. 많은 이들의 소원처럼 세상의 왕이 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놀랍게도 십자가 죽음이었습니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는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게 되었습니다.(3:24)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다음글 간절히 갈망하라 사진 사진 운영자 2019.04.12 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