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그리스도의 고난 김종태목사님 2019-03-3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49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5565535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고난 / 16:21-28

 

우리나라 독립운동가로 인정받는 분들은 누구인가요? 실제로 독립운동을 하다가 고문을 당했거나 감옥에 갇혔거나 죽음을 당하신 분들입니다. 독립운동을 했더라도 아무런 증거가 없다면 독립운동가로 인정받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예수께서 그리스도로 인정받으려면 분명한 증거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 증거가 무엇인가요? 십자가 수난과 죽음 그리고 부활입니다. 주님이 십자가 수난을 친히 예고하심은 그의 십자가 수난이 우연히 일어난 일이 아니라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자발적으로 순종하심으로 이루어진 사건임을 분명히 해줍니다.

 

첫째, 주님은 그리스도의 고난과 죽음 등을 예고하셨습니다.(21)

이런 중요한 비밀을 이때로부터 비로소 나타내시니? 이 때인가요? 16, 베드로의 고백에서 주는 그리스도라고 했습니다. 이제부터 수난의 그림자가 점점 짙어져가고 있으며, 그런 수난과 죽음을 당하시는 그리스도를 계시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예수께서는 수난을 가져다 줄 주체가 유대민족을 지배하고 있는 로마정부가 아니라, 유대인들의 대표적인 의결기구인 산헤드린 공회로 지목하셨습니다. 보통 산헤드린 공회는 가장 의로운 지도자들이 모인 존경받는 이들이었습니다.

 

둘째, 베드로가 주님의 고난을 만류하고 나섰습니다.(22)

예수께서 그리스도로서 수난과 죽음을 당할 것을 예고하셨지만, 베드로는 이를 즉각 만류하였습니다. 베드로가 누구인가요? ‘주는 그리스도라고 고백한 장본인입니다. 그는 예수께서 그리스도가 되심의 정확한 의미를 모르고 있었던 것인가요? ‘붙들고 항변하여는 베드로가 아주 적극적이고 끈질기게 강력히 반발하였음을 말해줍니다. 이는 비록 예수님을 향한 열정적인 베드로의 뜨거운 사랑이라 할지라도 하나님의 뜻을 거스르는 행위였습니다.(23) 우리는 무엇을 거부하고 무엇을 도와야 할까요?

 

셋째, 주님은 베드로에게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라고 하셨습니다.(23)

거부하는 베드로에게 주님은 사단아 내 뒤로 물러가라고 꾸짖으셨습니다. 주님은 사랑하는 제자에게 아주 심한 반응을 보이십니다. ?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을 거부하는 베드로는 사람의 일(정치적인 메시야)로 밖에 생각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깨닫지를 못했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예수께서 그리스도로서 고난과 죽음과 부활을 통해 인류를 구원하는 것입니다. 현재 하나님의 일을 알고 계십니까?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고난 받은 그리스도이십니다. 묵묵히 십자가를 지심으로 죽음을 당하신 그리스도이십니다. 그 십자가는 다름 아닌 우리의 죗값을 지불하신 사건입니다.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4:25) 사람의 일을 생각하지 말고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는 성숙한 성도가 되기를 바랍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간절히 갈망하라 사진 사진 운영자 2019.04.12 0 23
다음글 인생과 고난 사진 사진 운영자 2019.03.26 0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