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 홈 >
  • 설교/찬양 >
  • 주일설교
주일설교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김종태목사님 2019-03-17
  • 추천 0
  • 댓글 0
  • 조회 60

http://chungyang.or.kr/bbs/bbsView/13/5558713

본 영상의 사이즈와 화질은 500kbps, 중간화질입니다. 영상은 업로드 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망아 네가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 고전15:55-58

 

우리는 보통 사랑하는 이가 중환자실에서 몸에 여러 가닥의 줄을 연결하고서야 비로소 죽음에 대해 깊이 생각하기 시작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현대 의술의 도움을 받아 죽음을 이기려고 하지만 이는 단지 죽음을 약간 미뤄둘 뿐입니다. 죽음이 싸워 이겨야 할 것이라면 우리는 그것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 나누고 더 잘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대개 사람들은 죽음에 대해서는 너무나 아는 게 별로 없습니다. 프랑스의 철학자 몽테뉴(Montaigne, M.)는 그의 수상록에서 어디에서 죽음이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는지 모른다. 곳곳에서 기다리지 않겠는가! 죽음을 예측하는 것은 자유를 예측하는 일이다. 죽음을 배운 자는 굴종을 잊고, 죽음의 깨달음은 온갖 예속과 구속에서 우리들을 해방시킨다.”라고 했습니다. 죽음이란 무엇인가요?

 

첫째, 사망의 힘은 실로 대단합니다.(56)

이 세상에서 이보다 더 큰 힘이 있을까 싶습니다. 권력자도, 부자도, 인기 연예인도 죽음의 힘을 이기지는 못합니다. 우리는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죽음의 힘에 대하여 진지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인류를 지배해 오던 것이 죽음인데 그 죽음의 근본원인은 무엇인가요? 바로 죄입니다. 인간이 이런 막강한 힘을 가진 죄와 죽음을 스스로 이길 힘이 있습니까? 전혀 없습니다. 그러니까 속수무책으로 사망에게 질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둘째, 사망을 이길 수 있는 비결이 있습니다.(57)

그렇다면 죽음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아주 없는 것인가요? 죽음을 이기는 방법은 죽지 않는 것이 아니라, 죽으면서 그 죽음을 이기는 것입니다. 물을 이기는 방법은 물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 아니라,(불안) 오히려 물에 들어가서 물놀이를 하면 됩니다.(평안)

영광중에 나타나서 장차 예수께서 예루살렘에서 별세하실 것을 말할새”(9:31) 별세(엑소돈)으로부터 벗어남이란 뜻으로 이 땅의 삶으로부터 벗어남죽음을 말합니다. 사람들은 대개 이 땅을 유일한 안식처로 여기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예수님의 진정한 거처는 이 땅을 벗어나는 것이었습니다.

 

셋째,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58)

우리는 연약하여 주변 환경에 의해 쉽게 넘어지고 흔들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주 엎드러지지는 않습니다. 하나님의 강하고 능하신 손으로 우리를 붙들어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는 넘어지나 아주 엎드러지지 아니함은 여호와께서 그의 손으로 붙드심이로다”(37:24) 또한 흔들리지 않는 좋은 방법은 더욱 힘쓰는 일이 있어야 합니다. 무언가 마음과 열정을 다해 힘쓰는 일이 있으면 흔들지 않게 됩니다. 우리는 무엇에 더욱 힘써야 할까요? 바로 주의 일입니다. 영원한 가치가 있는 아름다운 일입니다.

 

사랑하는 청양교회 성도 여러분 !

죽음이 두려우신가요? 물론입니다. 사망이 쏘는 힘은 대단합니다. 죽음은 모든 사람을 두려움과 공포에 떨게 합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죽음을 이기시고 부활하셨습니다. 부활의 소망 안에서 오늘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성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죽음은 전능하신 하나님께 맡겨버리고 오늘 내가 할 주의 일에 집중하시기를 바랍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인생과 고난 사진 사진 운영자 2019.03.26 0 54
다음글 포도나무와 가지 사진 사진 운영자 2019.03.12 0 51